RSF2017 초청 연사
-
New age, New Power

주명룡 대한은퇴자협회 회장 (패널) - 지난 2002년 대한은퇴자협회(KARP)를 창립한 후 한국 시니어의 권익 보호를 위해 활발한 비정부기구(NGO)활동을 벌이고 있다.
- 과거 미국에서 성공한 기업가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1981년 대한항공 항공기 사무장을 그만두고 친구와 동업하기 위해 이민 길에 올라 뉴욕에서 맥도날드 점포 수십개를 운영했다. 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뉴욕한인회장(1994~1995)을 지내고, 미국은퇴자협회(AARP) 회원으로 활동하며 뉴욕에서 한인은퇴자협회를 결성했다.
- 기업운영에서도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해, 월스트리트 저널, 뉴욕 타임즈, 데일리뉴스 등 미국 유력지에 소개됐고, 1999년 미연방상무부로부터 '올해의 소수민족기업상' 수상, '뉴욕주 소수민족 기업가상' 등 연방, 주, 시 정부로부터 크고 작은 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이민자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의 상인 'Ellis Island 상'을 빌 클린턴 전 미국대통령 등과 함께 수상했다.
- KARP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난 2007년 7월 상품화된 역모기지(주택연금)를 제안했으며 연령차별금지법을 주장해 지난 2009년 시행되게 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2011년에는 정부의 고령사회 정책을 감시하는 '뱅가드단'을 조직하기도 했다.













하타 조지(Joji Hata) 푸르덴트 퇴직연금연구소 이사장
권혁세 금융감독원 원장


















































